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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를 이용한 도넛만들기 4탄을 준비했습니다.
1탄. 도넛 기본 형태 쉐이더
2탄. 도넛 형태에 디테일한 쉐이더 추가
3탄. 도넛 위 가루형태 노드/쉐이더
4탄. 도넛 배경에 사용된 파티클
[ 블레더 도넛 만들기 3탄 ]
도넛의 시럽부분과 가루부분을 얹혀주는 작업입니다.
맛깔난 색을 랜덤으로 넣어서 디테일을 살려줍니다.
랜덤으로 뿌려지는 파티클을 노드로 계산해주어 수작업보단 훨씬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합니다.
블렌더 노드를 활용하여 도넛의 가루부분을 배치합니다.
랜덤밸류의 갭차이로 x,z,y값을 자연스럽게 여러방향으로 뿌려줍니다.
멀티플라이인 곱셉으로 정수가 커지는 연산을 생각하여 값을 좀 더 올려줍니다.
수학적인 기호라서 바로 생각하며 적용시키기 어렵지만, 여러가지 수치값을 올려주며 최대한 노드 연산을 익히며 반복합니다.
컬러램프의 각각의 색을 반영할 수 있는 옵션을 적용하여 색의 디테일을 잡아줍니다.
사용된 노드
- Color Ramp
- Multiply
- Distribute Points on Face
- Random Value
- Rotate Euler
- Collection info
- Join Geometry
- Instance on Points
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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