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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를 이용한 도넛만들기 4탄을 준비했습니다.
1탄. 도넛 기본 형태 쉐이더
2탄. 도넛 형태에 디테일한 쉐이더 추가
3탄. 도넛 위 가루형태 노드/쉐이더
4탄. 도넛 배경에 사용된 파티클
[ 블레더 도넛 만들기 4탄 ]
블렌더 도넛만들기 4탄 중에 가장 혼돈스러운 배경 파티클뿌리기는 기초를 잡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파티클을 x,y,z 값을 연산하며, 공감각적으로 여러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파티클을 연습하다보면
노드에 필요한 시스템 언어를 습득하는데 큰 도움이됩니다.
x,y,z 값을 올려주며 각각 x축,y축,z축 으로 움직이는 파티클의 움직임을 파악합니다.
-,+ 값으로 움직이는 방향을 캐치해 곱하기,나누기,더하기,빼기 연산을 넣어줍니다.
소수점을 활용해 스피드를 조정합니다.
한번 만들어보며 습듭한 노드표를 수시로 보며 적용했던 값을 반복적으로 예상해봅니다.
사용된 노드
- Distribute Points on Faces
- Set Position
- Random Value
- Value
- Transform
- Collection Info
- Multiply
- Combine XYZ
- Rotate Euler
- Instance on Points
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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