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_note

블렌더_예제_노드값

투데이정 2023. 1. 25. 13:34
BIG

블렌더 예제를 활용해 필요한 노드 습득

 

만들고 싶은 형태를 연상한 후,

필요한 노드를 바로바로 생각해내기 위해 여러가지 노드를 활용해 보자.

습득에 필요한 시간이 점점 많아지면, 자연스레 연산할 수 있는 노드가 생각 날 것이다.

 

위 그림 예제는 

Geometry Proximity와 Distribute Points on Faces를 활용한 것이다.

Geometry Proximity는 A와 B의 거리의 대한 구조다. A와B의 거리를 연산해 형태를 좁혀주는 기능이다.

(공의 형태가 움직이면 가까워진 플랜도형의 분해된 z축이 공의 형태에 가까워지며 공을 따라간다)

 

사용한 노드

- Object info

- Position

- Geometry Proximity

- Add

- Set position

Distribute Points on Faces

 

LIST

'for_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_volume/voronoi_활용01  (0) 2023.01.31
블렌더_Denoise 출력  (0) 2023.01.26
블렌더_예제_노드활용  (0) 2023.01.24
블렌더_도넛만들기_4탄  (0) 2023.01.22
블렌더_도넛만들기_3탄  (0) 2023.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