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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예제를 통한 노드 습득
블렌더를 익히기 위해선 모델링도 중요하지만
예제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노드의 종류를 습득하는 게 필수다.
여러가지 예제를 따라하면서 블렌더에 적용시킬 노드를 마인드맵처럼
상상해보는 습관을 길들이면 작업의 효율성을 높힐 수 있다.
기본적으로 플랜을 깔아두고,
- x,y,z 축을 noise texture, map range로 축별 공간을 확장시킨다.
- x,y,z 중 z축만 컨트롤 할 수 있게 combine xyz을 사용한다.
- 플랜값의 position을 인풋에 넣어주어 형태를 변형시킬 수 있게 해준다.
- capture attribute을 적용해 이 속성 전까지의, 형태 값인 transform을 이용해
seperate xyz를 연결 후 z값만 쉽게 조정할 수 있게 group output에 연결해준다.
사용한 노드
- Noise Texture
- Map Range
- Combine xyz
- Add
- Position
- Set Position
- Transform
- Capture Attribute
- Set shade Smooth
- Seperate xyz
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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