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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 particles.MP4
1.62MB
블렌더 텍스트를 활용한 파티클 적용
blender / geometry nodes / shader / particles / turbulence
투명한 쉐이더로 파티클을 뿌려보았습니다.
텍스트를 도형으로 만든 후 파티클을 적용해주면 그 부분에 파티클이 적용된다.
사용한 노드
-mix shader
-light path
-RGB curve
-transparent BSDF

우윳빛깔 쉐이더를 적용해 보았다.
subsurface 값을 올려서 투사느낌을 준다.



파티클을 갯수가 많아지면 굴절된 쉐이더가 많이 겹친 부분이 탁하게 어두워진다.
이 부분을 조정하려, mix shader와 연결한 RGB curves를 조정해 어두워진 부분을 찾아 그래프로 조절해준다.

(상위그림)파티클 쉐이더 노드

(상위사진) 텍스트에 적용한 쉐이더 노드

텍스트 모형에 파티클을 활성화해 파티클 값 수치를 조정해준다.

뿌려진 파티클에 터블런스효과를 적용해서 자연스럽게 퍼지는 느낌을 추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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