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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작업 중 가장 필수적인 것은 질감,재질 표현이다.
빛에 관련된 밝기, 반사, 굴절, 난반사 등등 메테리얼 각각 특성 성질 사이에 미묘한 차이가 있다.
정확히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이해하고 작업하면, 훨씬 작업속도도 올라가며 수월하게 작업 할 수 있다.
블렌더 시스템의 언어 표현 정리
Diffuse : 밝기
Glossy : 반사
Transmission : 굴절
Volume : (공간)안개
Transparent : 유광 / 무광 / 내부난반사
Subsurface : 값이 커질수록 바로 아래 컬러인 Subsurface color인 오브제 안쪽값에 가까워진다(투사)
Metallic : 완전 메탈 느낌
Specular : 표면의 빛
Roughness : 표면의 선명도
Transmission : 안쪽면 (귀뒤로비추는햇볕느낌/뒷쪽햇빛이귀를투사해정면에서볼때귀가빨개짐)
Transmission Roughness : 안쪽 선명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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