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블렌더 volume, mesh를 활용한 오브제 만들기
보로노이 텍스쳐를 2번 믹스 시켜주었다.
보로노이 텍스쳐_1번은 distance edge 효과로 각진형태의 텍스쳐이다.
보로노이 텍스쳐_2번은 smooth f1 으로 다른 옵션효과들보다 원의 스무스한 부드러운 텍스쳐이다.
mix를 연결해주어 반반씩 효과가 적용되게 해준다.
볼륨 큐브(안개)의 생김새가 메쉬로 적용될 때 안개가 어떤느낌으로 메쉬형태가 되는지 관찰을 하면,
보로노이 효과가 단면으로 보이는 텍스쳐가 그대로 공간감이 뚜렷하게 느껴지는 3D로 적용되는 걸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모양의 텍스쳐를 연상하면, 3D가 어떤느낌으로 나올지 예상될 것이다.
(volume cube -> volume to mesh 이 효과가 적용되는 포인트를, 간단하게 "안개가 도형 형태로 바뀐다"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LIST
서브서페이스를 중간값으로 올려, 표면이 투사되는 느낌을 준다.
사용된노드
- Voronoi texture
- Color ramp
- Mix
- Volume cube
- Volume to mesh
- Set shade smooth
- Set material
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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